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본 포스팅은 아래 자료를 읽고 내 맘대로 필요한 부분을 받아 적고 요약을 한, 메모장과 같은 것입니다.
주간기술동향 1899호 (2019/06/05 발행) - 최신 ICT 이슈 - 증강현실을 활용한 리테일 마케팅 혁신 트렌드
URL: https://www.itfind.or.kr/publication/regular/weeklytrend/weekly/list.do
가구, 화장품, 쥬얼리, 패션 등 소매 유통업에서 증강현실을 활용하고 있다.
- 매장에서 AR을 통해 상품을 체험하면 72%가 충동구매를 하는 것으로 조사됨4
활용 1) 사용자 경험 미리 제공(다방면에서의 비용 절감)
- ex) Wannaby의 Wanna Kicks는 가상의 신발을 착용하면 착용 및 걷는 모습까지 볼 수 있음.
영상참고: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7UmsPqRQXxk#action=share
(나이키, 아디다스, 반스 등 IOS 다운로드 가능)
- ex) American Furniture의 Warehouse AFW Visualizer은 개인의 집에 가구 제품을 놓는 경험을 제공함.
- ex) Sherwin-Williams의 ColorSnap은 페인트 색상을 집에 칠해보는 식으로 색상 선택에 도움을 줌.
+ 구입 후 후회 X, 배치 시 시간 낭비 예방.
- ex) Sephora의 가상 아티스트 앱: 화장품 가상으로 사용 가능. (2018 이전에는 사진으로만 가능했으나, 이후 실시간 화면을 사용하여 자신에게 정확히 맞는 제품을 찾도록 도움.)
- ex) Wannaby의 WannaNails 은 네일 색상을 바꾸었을 때의 모습을 보여줌
- ex) Wanna Rings AR은 반지를 실제 착용한 모습을 보여줌
활용 2) 매장 유입
ex) 랑콤은 대표 화장품은 Gentifique 이미지를 홍콩의 도시 곳곳에서 제시하여, 캡쳐해 온 고객에게 선물을 제공(팝업 스토어 방문 유도).
ex) 월마트 Jurassic World Alive은 증강현실 게임을 통해 매장 방문 유도.
미국 소매업체의 32%가 3년 내 증강현실을 구현할 계획이라고 밝힘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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